×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연수안내/신청

연수안내/신청

연수원 유튜브

연수원 유튜브

정보마당

정보마당

참여마당

참여마당

알림마당

알림마당

과거집합연수

과거집합연수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아이콘
  2.  아이콘
* 교육서비스헌장이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 연수를 받기 위하여 오시거나 업무차 오시는 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며, 모든 업무를 성심 성의껏 추친하고자 하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헌장 제정일자 : 2000. 7. 1
헌장 개정일자 : 2010. 11. 1

※ 건의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홈페이지 [참여마당-질의응답]에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혁신미래교육을 실현하는 교직원 전문역량 강화」의 목표 아래 연수생 중심의 열린 연수를 운영하고, 현장 활용도가 높은 양질의 연수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밝고 친절한 자세로 연수생을 맞이하겠습니다.
연수생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장 적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연수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맑고 깨끗한 서울교육 구현을 위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①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② 사무실에는 좌석마다 이름 및 담당업무를 명시한 명패를 부착하고, 근무시간 중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이나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③ 고객이 3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적극 응대하고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1분 이내에 담당부서까지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④ 고객이 동일 민원에 대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를 하시는 경우

① 전화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ㆍ성명을 먼저 밝히고 친절하고 정중한 말씨를 사용하겠습니다.
② 다른 직원을 연결할 경우에 10초 이내에 통화가 되도록 하고 타부서 담당업무 전화는 해당부서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에 연결하겠습니다.
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밝히고 상대방의 인적사항, 용건, 통화시간을 남길 경우 담당자에게 메모를 전달하고, 원하실 경우 남겨주신 연락처로 3시간(근무시간내)이내에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④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정중하게 인사말을 한 후에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2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⑤ 중식시간에도 부서별로 1명이상 업무당번을 두어 민원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⑥ 연 2회 이상 직원 친절교육과 전화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하겠습니다.

다. 고객 민원 편의 제공

① 민원 서류는 우편ㆍ인터넷ㆍ팩스 등으로 신청받고, 3시간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
②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실의 질의 사항은 답변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3일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③ 우리 교육연수원 운영 전반에 걸친 FAQ를 부서별로 자세하게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연2회 이상 정비하겠습니다.
④ 고객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조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의 연수서비스에 대하여 불편ㆍ불친절을 느꼈을 경우나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보내 주실때는 다음과 같이 시정 조치와 보상을 하겠습니다.
① 불편한 사항이나 직원 불친절한 사항에 대하여는 즉각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② 전화통화 또는 직접 대화 시 불친절한 경우에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조치 의뢰하겠습니다.
③ 고객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동일 사안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이나 지하철 승차권)을 하겠습니다.
④ 신고 및 제출한 의견에 대한 처리 결과는 민원인에게 3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의견 제출 또는 불편사항 연락 방법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ti.go.kr) : 참여마당 -> 질의응답

서비스별 접수ㆍ처리 창구

창구
서비스명접수ㆍ 처리부서전화번호
일반민원 접수 및 상담총무부 행정지원과3019-8029
이수확인증 발급(우편ㆍ 팩스 발급)총무부 행정지원과3019-8023
집합연수 이수확인증 발급(홈페이지 발급)
원격연수 이수확이증 발급(홈페이지 발급)
기획평가부 전산실
기획평가부 원격연수실
3019-8063
3019-8110
입찰 및 계약총무부 재정지원과3019-8032
연수원 시설 대여문의,
셔틀버스ㆍ주차시설 안내
총무부 운영지원과3019-8049
수영장 이용 안내총무부 운영지원과3019-8049
강사추천ㆍ연수발전아이디어 제출기획평가부 기획실3019-8053
홈페이지 이용 안내기획평가부 전산실3019-8063
교육정보자료실 이용 안내기획평가부 교육정보자료실3019-8159
초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초등교원연수부3019-8081
중등 교원연수 운영 안내중등교원연수부3019-8099
일반직ㆍ 기술직ㆍ관리운영직ㆍ사립학교
직원 교육 운영 안내
교육행정연수부3019-8119
원격연수 운영 안내기획평가부 원격연수실 3019-8054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ㆍ심의 안내기획평가부 원격연수실 3019-8054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즉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총무부

가. 친절하고 신속한 교육연수 이수확인증 발급

① 홈페이지에 교육연수 이수현황 조회와 이수확인증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연수생이 직접 이수확인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
②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수확인증은 직접 교부, 지정대리인 수령, 우편 발송, 팩스 발송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교부하겠습니다.

나. 의무실 운영

① 응급처치와 함께 구급약을 제공하고 필요시 교육연수원 인근 병원으로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다. 식당 운영

① 주간 식단표를 매주 1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② 연수생의 기호를 식단에 반영하여,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③ 식당 환경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일 1회 물청소 및 주요기구에 대한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④ 안전하고 좋은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4회 이상 공인기관에 수질검사 의뢰하겠습니다.

라. 투명한 회계 집행

① 공사 물품 용역 등 입찰 계약 운영은 전자입찰을 통해 공정 신속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마. 편리한 시설 제공

① 연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주1회(매주금요일)사전 공지하겠습니다.
② 연수생을 위한 편의시설(냉·온수 시설, 공중전화, 자동판매기, 현금인출기 등)를 충분히 갖추겠습니다.
③ 화장실의 비누와 휴지는 매일 2회이상 점검하여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바. 시설안전 관리

① 연수원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②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③ 파손된 기물은 지체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연수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 깨끗한 환경 조성

① 강의실은 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화단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 수영장 수영강습 운영

① 수영장의 물은 매일 정수하고 1일 약 20Ton을 새물로 교체하여 항상 깨끗 하게 유지하겠습니다.
② 수상안전요원의 배치와 철저한 지도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③ 수영실력에 따른 단계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영교육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획평가부

가. 연수 수요를 반영한 연수계획의 수립

① 연수수요조사를 매년 실시하여 연수운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② 혼합연수과정을 내실화하여 연수생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③ 연수생 모니터링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연수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나. 현장문제 개선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의 운영

① 연수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연수과정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②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겠습니다.
③ 현장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현장 적용성이 높은 연수과정을 확대운영하겠습니다.
④ 맞춤식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연수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학사업무의 원활한 지원

① 강의실은 연수대상자의 특성과 연수내용을 고려하여 최적으로 배정하겠 습니다.
② 교육활동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최대한 확보·비치하겠습니다.
③ 강의시작 전에 교육기자재 점검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④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평가 업무를 엄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⑤ 연수생이 개발한 자료를 탑재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자료실을 운영하겠습니다.
⑥ 연수생들에게 홈페이지 이용 방법을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겠습니다.

라. 연수계획에 관한 홍보 강화

① 연간 연수계획을 2월 10일 이전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② 연간 연수계획 홍보물을 3월에 학교로 배부하겠습니다.
③ 연수과정별 교과목 편성 내용을 2월 20일 이전에 공표하겠습니다.

마. 원격(혼합)연수 및 컴퓨터실습실 운영

① 연수 운영에 대비하여 컴퓨터실습실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겠습니다.
② 수요자가 원하는 원격(혼합)연수 과정을 개발하여 연수 기회를 점차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바. 교육정보자료실 운영

① 연수생들이 손쉽게 정보를 검색, 활용할 수 있도록 설비와 자료를 확충하여 나가겠습니다.
② 컴퓨터와 프린터 및 복사기를 비치하여 연수생들이 실비로 사용할수 있게 지원하겠습니다.

초·중등교원연수부 및 교육행정연수부

가. 연수생을 대하는 과정 담당자의 자세

① 항상 웃는 얼굴로 연수생을 대하겠습니다.
② 연수생의 의견을 끝까지 경청하겠습니다.
③ 연수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를 충실하게 하겠습니다.
④ 연수원의 시설이용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나. 연수생 참여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

① 현장 교직원을「교육과정편성및강사선정심의위원회」위원에 포함시키 겠습니다.
② 연수과정마다 연수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③ 연수과정 종료 후 연수생이 참여하는 연수운영평가협의회를 개최하겠습니다.

다. 충실한 연수 운영

① 계획된 일정과 시간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②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기 위하여 강사추천제를 운영하겠습니다.
③ 참여식 연수시간을 평균 30%이상 확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④ 이론 중심의 강의를 지양하고 토의·토론 위주의 강의가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⑤ 과정별 운영 내용을 개강일 이전에 홈페이지 연수과정안내에 탑재 하겠습니다.
⑥ 교직원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시의에 맞게 보완하겠습니다.
⑦ 교육연수 이수증과 성적표는 연수종료 후 14일 이내에 우송하겠습니다.

라. 연수 정보의 제공

① 연수교재는 연수과정 시작 전에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하겠습니다.
② 연수관련 자료는 디지털 자료로 제공하여 ICT 활용 수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연수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1. 연수안내를 통하여 알려드린 연수와 관련된 사항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시설을 연수생 여러분의 것으로 생각하시고 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편의 시설 등에 불편한 점이 있을 때에는 즉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연수 운영의 개선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의견을 많이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우리 연수원의 친절하고 성실한 직원에게 업무를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